체코 프라하 공항에서 관광지나 숙소로 이동하는 방법과 체코 여행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하철 노선 PDF를 공유합니다. 특히나 지하철 노선에 표시된 프라하의 대표 관광지만 돌아보셔도 체코 여행은 다 돌아보신 겁니다.
 

체코여행 : 프라하 공항에서 숙소 이동 방법 및 지하철 노선으로 여행 100배 즐기기

 

1. 체코 프라하 공항 시내 진입 방법

프라하 직항으로 오게 되면 체코 국제공항인 프라하 바츨라프 하벨 국제공항(Václav Havel Airport Prague)에 도착하게 됩니다. 국제공항은 시내 도심에서 경우 10킬로 떨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내 진입이 쉬운 나라에 속합니다. 참고로 예전 이름은 루지네(ruzyne)였는데 초대 대통령인 하벨의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공항에는 친절하게도 한글 표기가 되어 있어 일단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얻을 수 있는데요. 체코항공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대한항공 때문입니다. 역시나 자본이 무섭습니다.

체코 프라하 국제 공항
체코 프라하 국제 공항에서 볼 수 있는 한국어 표기

아래 사이트를 통해서 더 많은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국어로 확인 가능하니 겁먹지 마세요.
https://www.pragueairport.co.uk/ko/

 

프라하 공항 - 프라하 공항 (PRG)

바츨라프 하벨 프라하 공항(Václav Havel Prague Airport) 독자적 인터넷 포털 바츨라프 하벨 프라하 공항은 프라하의 북서부 끝 쪽에 위치하고 있는 현대적이고 널찍한 국제 공항입니다. 도시의 북쪽

www.pragueairport.co.uk

 

1) EXPRESS 공항버스 이용하기

30분 이면 프라하 중앙역에 도착합니다. 이것저것 고민 없이 시내로 진입하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수하물을 넣을 수도 있으니 여행객이라면 베스트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2) 택시 이용하기

택시의 장점은 원하는 장소까지 가는 겁니다. 하지만 그에 따른 요금이 다르게 측정이 될 수 있습니다. 사실 그것보다는 혹시나 바가지요금을 내지 않을까 걱정 때문입니다. 정신을 바짝 차리시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프라하에는 관광도시답게 여러 택시 회사들이 있습니다. 공항에서 가장 잘 볼 수 있는 택시는 AAA(전화 : 00420 222 333 222) 택시 회사로 프라하 콜택시 회사 중 가장 큰 회사입니다. AAA보다 좀 더 저렴한 회사로는 Taxi Praha(전화 : 00420 222 111 000)가 있고, Modry Andel(전화 : 00420 737 222 333) 그리고 TICK TACK taxi (전화 : 00420 14 222) 회사들이 있습니다.

미리 예약하시면 좀 더 편하게 여행하겠죠.

https://www.prague-airport-transfers.co.uk/zakaznik/ 

3) 체코 대중교통 버스와 지하철로 이동하기

가장 저렴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계속 여행을 하시기 때문에 72시간 승차권을 구매하시면 72시간 버스와 트램 그리고 지하철 무제한 탈 수 있습니다. 그래봐야 성인 기준으로 330kc입니다. 하지만 구매 한 시간부터 72시간이니 일정이 숙소에서 묵고 다음날 시작이라면 다른 티켓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코 프라하 대중교통 요금표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dpp.cz/en/fares/fare-pricelist#1-1
 
다시 공항에서 시내로 오기 위해서는 119번 버스를 타시고 나드라지 벨레스라빈(Nadrazi Veleslavin) 정류장에서 내려 지하철로 환승해서 목적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나드라지 벨레스라빈은 프라하 지하철 A라인입니다.
 100번으로 이동할 경우 즐리친(Zličín) 정류장에서 내려 즐리친 B라인 지하철을 이용해서 목적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2. 프라하 지하철 노선에 따른 대표 관광지

프라하는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모든 관광지는 지하철과 트램 그리고 버스 조합으로 가능합니다. 특히나 승차권으로 대중교통 간에 환승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작정 걸어 다니지 마시고 적절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보다 빠르게 프라하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프라하 지하철 노선
프라하 지하철 노선에 따라 즐길 수 있는 프라하 관광 명소 19곳

이렇게 지하철 노선만 따라 여행 코스를 잡아도 프라하의 유명한 곳은 다 돌아볼 수 있습니다. 노선을 따라 여행하기 때문에 코스가 꼬이지도 않고 좋습니다. 체코여행의 필수이니 PDF 자료를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체코 지하철 노선에 있는 프라하 대표 관광지 표기 PDF 다운로드

체코프라하지하철역.pdf
1.82MB

 

체코여행 계획이라면 다음 글도 읽어보세요.

 

체코여행 프라하의 날씨와 축제 일정 알아두면 요긴하다

체코 프라하 날씨 정보를 월별로 안내하고 옷차림도 정리해 봤습니다. 그리고 유명한 축제와 참고할 페이지도 첨부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코여행 프라하의 날씨와 축제 일정 체코 프라

lovepraha.tistory.com

 

체코여행시 여행자보험이 없다면 벌금 부과 대상입니다.

체코여행시 자주 발생하는 벌금 부과 유형은 무엇인지 또한 체코여행시 들어야 하는 여행자보험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코에서 자주 발생하는 벌금 부과 유형 체코 여행을 하다

lovepraha.tistory.com

 

+ Recent posts